트렌치 코트 활용법, 올봄에 익혀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봄이 오면 자연스럽게 트렌치 코트가 생각나죠. 하지만 남들 입는 걸 따라 샀다가는 몇 번 못 입고 처치 곤란이 됩니다. 트렌치 코트도 체형과 스타일에 따라 연출 방법이 달라지거든요. 올봄에는 ‘트렌치 코트’를 산다고 생각지 말고, 손이 자주 갈 아우터를 하나 더 들인다고 여겨보세요. 마침 2026 봄/여름 런웨이에 트렌치 코트가 잔뜩 올라왔습니다. 길이, 핏, 소재, 스타일링법도 무궁무진하죠. 두고두고 입을 트렌치 코트 스타일, 빠르게 훑어보시죠.
미니 드레스처럼 연출하기
제일 심플한 룩부터 시작하죠. 허벅지 중간에서 끝나는 짧은 트렌치를 드레스처럼 입는 겁니다. 토템은 아이보리 트렌치 코트를 단정히 잠그고, 벨트는 굳이 묶지 않은 채 자연스럽게 두었죠. 여기에 메리 제인을 더하니 단아한 인상이 완성됩니다. 코트 자체가 완성형 스타일이니 별다른 레이어링 없이도 심심하지 않죠.
버버리실크 쇼트 트렌치코트
구매하러 가기드리스 반 노튼울 블렌드 터틀넥 스웨터
구매하러 가기로로피아나베일 라지 레더 토트 백
구매하러 가기프라다브러시드 레더 메리제인 플랫 슈즈
구매하러 가기
드레스처럼 연출하기
이번엔 길게 가져가세요. 우리가 익숙하게 아는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 실루엣으로요. 대신 이너는 최대한 비워두고, 목선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겁니다. 트렌치 코트만 입은 것처럼요. 거기에 굵직한 목걸이와 귀고리를 얹어보세요. 지방시처럼 절제된 베이지 코트에 과감한 주얼리를 더하면 드라마틱한 분위기가 완성됩니다. 단정한 코트가 액세서리의 화려함을 받아내며 균형을 맞추죠. 슈즈 역시 텍스처가 돋보이거나 장식이 들어간 디자인을 고르면, 순식간에 시선을 끄는 스타일이 됩니다.
재킷처럼 연출하기
분위기를 틀어 터프하게 입어보세요. 재킷처럼 짧은 트렌치 코트부터 이너와 팬츠를 같은 베이지 계열로 맞추는 겁니다. 이자벨 마랑이 보여준 방식처럼 한 톤으로 정리하면 힘을 뺀 듯 산뜻한 룩이 됩니다. 트렌치의 클래식한 구조가 캐주얼 아이템을 정돈해주기 때문에, 편하게 입어도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꽂아도요! 벨트를 늘어뜨리거나 소매를 걷어주면 훨씬 여유로운 인상이 살아납니다.
끌로에더블 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
구매하러 가기브루넬로 쿠치넬리캐시미어 실크 블렌드 티셔츠
구매하러 가기더 로우칼라일 코튼 코듀로이 스트레이트 팬츠
구매하러 가기이자벨 마랑잘리아 스웨이드 앵클 부츠
구매하러 가기
레더 소재 선택하기
소재를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레더 코트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힘을 얻고 있죠. 코트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라인에 가죽의 광택이 더해지면 존재감이 훨씬 또렷해집니다. 꾸레주 런웨이처럼 니삭스를 매치하면 레트로 무드가 살아납니다. 청바지나 미니스커트 위에 걸쳐도 좋고, 올 블랙으로 정리해도 심심하지 않고 시크한 멋이 느껴지죠.
컬러와 타이 더하기
마지막은 좀 더 로맨틱한 방식입니다. 생 로랑처럼 컬러 트렌치에 리본처럼 묶는 타이 디테일을 더해보세요. 차분한 버건디나 깊은 컬러를 선택하면 단번에 분위기가 그윽해집니다. 클래식한 코트에 부드러운 장식을 얹으니 단정함과 화려함이 동시에 충족되죠. 출근할 땐 풍성하게 묶는 대신, 허리끈을 풀어 똑 떨어지게 연출하세요. 저녁 약속 자리에서는 다시 허리끈을 묶어 실루엣을 살리고, 선글라스나 귀고리로 힘을 더하고요. 트렌치 코트 한 벌로도 충분합니다.
생 로랑SL M103 캣아이 선글라스
구매하러 가기생 로랑발수 나일론 소재 라발리에르 트렌치 코트
구매하러 가기지방시벨티드 캐디 미니드레스
구매하러 가기프라다포인티 55 컷아웃 새틴 펌프스
구매하러 가기
관련기사
-
패션 아이템
지루할 틈 없는 트렌치 코트
2025.09.25by 소피아
-
패션 아이템
가죽 재킷은 가고, 가죽 코트가 왔습니다
2026.01.23by 안건호, Natalie Hammond
-
패션 아이템
예쁘게 일하고 싶은 날, ‘엄마 청바지’에 플랫 슈즈를 신어요
2026.02.11by 소피아, Michel Mejía
-
패션 아이템
레이스 스커트가 공주님 옷 같다고요? 털털한 티셔츠랑 입어보세요
2026.02.12by 하솔휘, Paulina Berges
-
패션 트렌드
흔한 ‘니트에 청바지’ 조합 뻔하지 않게 입기!
2026.02.12by 안건호, Ángela Moreno Vallejo